자연으로 만든 아이만의 케렌시아, 올리버 벙커침대

Little Querencia
for a child

영감.
The initial inspiration.

도심의 아이들은 정교하게 계획된 아파트 단지에서 편의와 안전을 얻었지만, 자연이 주던 따뜻함과는 멀어졌습니다. 성냥갑처럼 늘어선 빌딩 숲 사이에서 나무의 기억은 뿌옇게 쌓인 미세먼지처럼 희미합니다. 아이방에 나무를 심어주고 싶었던 안데르센 디자이너는 자연의 생기를 머금은 트리하우스를 떠올렸습니다. 나무의 질감을 생생한 감촉으로 느끼고, 깊은 들숨에 나무 향기가 넘실거리기를 기대하며.

올리버는 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든든하게 품을 내어줄 아이만의 케렌시아입니다. 대자연의 숨결을 간직한 아이만의 시크릿 트리하우스: 디자인 벙커침대 올리버를 소개합니다.

디자인.
Designing the best of children’s beds.

안데르센의 디자인 목표는 하나, 아이에게 가장 좋은 침대를 만드는 것. 작은 아이방에서 1평의 가치를 높이는 좋은 침대는 디자인과 기능, 안전과 소재를 두루 아울러야 합니다. 그렇기에 올리버는 특별합니다.

안데르센 디자이너는 아이방 공간에 놀이, 학습, 수면 세 기능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똑똑한 벙커침대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침대 위를 정적 활동을 위한 휴식공간, 침대 아래를 동적 활동을 위한 학습, 놀이공간으로 구분해 아이의 수면활동과 창작활동을 함께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올리버, 어떤 벙커침대보다도 뛰어난 사양을 자랑합니다.

Watkins Glen, Schuyler, Finger Lakes, New York, US


소재.
Assorted materials from nature.

슈일러 카운티의 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북미산 단풍나무 원목
_
아이에게 진정한 자연을 느끼게 해줄 목재는 여러 방면에서 탁월해야 합니다. 안데르센 디자이너는 원목의 색상과 나이테의 심미성, 함수율, 견고도 그리고 친환경성을 두루 아우르는 목재를 떠올렸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안데르센은 더 건강한 토양에서 더 깨끗하게 자란 북미산 메이플 단풍나무 원목을 찾았습니다.

올리버에는 세네카 호수 끝자락에 국유림과 산림공원, 야생동물 보호 지역으로 둘러싸여 자연의 숨결을 그대로 품은 북아메리카의 건강한 메이플 원목이 사용되었습니다. 비옥한 토양에서 자라 고귀하게 빛나는 원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강직하고 차분하게 아이의 성장을 함께합니다.

고품질 원목을 마감하는 친환경 오일
_
살아 숨 쉬는 피부처럼, 나무에도 오일 장막이 필요합니다. 올리버를 마감할 때에는 메이플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리며 보호 장막을 형성하는 친환경 오스모 오일을 선택했습니다. 해바라기씨와 대두, 엉겅퀴, 브라질 납야자 등 친환경 원료로 구성된 오스모 오일은 그 자체로 향긋한 향을 풍깁니다. 메이플 원목의 물성과 가장 적합한 오스모 오일은 초미립 침투성 구조로 원목의 거친 표면을 메워 줍니다. 물과 기름의 밀도 차이로 생기는 자연스러운 내저항성이 수분을 막아내고 원목의 건조 상태를 보존해 메이플 원목의 함수율을 낮게 유지시킵니다.

나무는 겉과 속이 같습니다. 그래서 표면의 흠집을 갈아내더라도 동일한 질감의 원목으로 재탄생합니다. 만일 메이플 원목에 흠집이 난다면 손쉽게 원목의 결을 다시 가공하세요. 사포 400방으로 흠집을 살짝 갈아준 뒤 가구전용오일 도포하시면 새로운 표면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목과 가죽의 자연스러운 조화
_
안데르센 디자이너는 원목의 결을 잇기 위한 친환경적인 손잡이 소재로 가죽을 선택했습니다. 올리버에 닿는 모든 표면이 따뜻함을 간직할 수 있도록 국내에는 희소한 가죽 손잡이 디자인으로 올리버 침대의 마지막 시선을 장식합니다.

기능.
Special features for growing children.

아이에게 선물하는 어른의 시야
_
올리버 벙커침대는 아이에게 특별한 시야를 선물합니다. 아직은 키가 작은 아이가 어른의 눈높이로 익숙한 공간을 새롭게 조망할 수 있도록, 올리버 벙커침대는 엄마의 키 165cm에 맞춰 안정적이게 제작되었습니다. 올리버 위에서는 작은 키에서 볼 수 없었던 서랍장 위에 놓여진 가족사진이나, 장롱 상단에 엄마가 숨겨둔 사탕을 발견하거나, 엄마아빠와 같은 높이에서 눈을 맞출 수 있습니다. 올려다보기만 하던 익숙한 방을 내려다볼 때의 설렘과 흥분은 매일 조금씩 성장할 아이에게 내일에 대한 기대감을 안겨줍니다.

오로지 아이만을 위한 시크릿공간
_
올리버 벙커침대의 시크릿도어와 커튼은 침대 하부를 한층 더 신비로운 공간으로 조성합니다. 마법 주문을 모아둔 도서관이 되거나, 공룡의 눈을 피해 설치한 안전 텐트가 되거나, 비밀스럽게 닫힌 벙커침대 아지트는 아이만의 상상력이 더해져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합니다. 좁고 구석진 곳을 찾는 아이들의 회귀본능을 이해한 침대 하단 아지트 공간은 정서적 안정을 취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아늑합니다.

함께 성장하는 침대
_
아이의 키가 엄마만큼 성장했을 때 벙커침대를 내려 단층침대로 사용해 주세요. 사다리의 설렘이 가실 때쯤에 더 편리하게 침대를 사용하고 싶다면, 올리버 벙커침대는 단층침대로, 가드침대는 일반침대로 변형해 주세요. 벙커침대 아래는 아이방의 용도에 맞게 다양한 구성으로 채울 수 있는 4가지의 수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침대 아래를 책장으로 구성하거나, 아이 옷을 수납할 옷장, 수납장으로 구성할 수 있고, 원할 땐 수납을 빼내어 아이의 연령이나 성향에 맞는 맞춤형 아이방으로 다시 구성하세요. 아이의 생활에 맞춘 가구들이 더 자주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유도합니다.

안전.
Safety assured.

올리버 벙커침대의 마무리는 안전성입니다. 강직한 메이플 소재가 온전히 그 가치를 다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소재는 물론 견고한 구조로 국가기술표준원이 제시하는 어린이 이단침대 안전확인 부속서에 적합한 치수와 내구성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아이에게 좋은 가구를 넘어 깨끗한 숲을 선물해 주고 싶은 마음을 기초로 디자인과 소재, 안전성과 기능을 쌓아올려 완성도 높은 벙커침대를 탄생시켰습니다. 심도 있는 고민 끝에 제작된 올리버 벙커침대는 아이가 성장할수록 가치를 더하는 안데르센의 디자인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 최고의 아이방을 선사합니다.